R&D 서비스

서비스

1. 선행기술개발서비스
고객사에서 계획하고 있는 신규 제품 혹은 신규 기술에 대해서 단독 혹은 고객사와 협업하여 개발합니다.
신기술 도입의 가능성과 효과 확인을 위한 순수 선행기술개발과 선행기술의 제품화 및 양산 적용을 위한 양산화 기술 개발을 제공합니다. 선행기술개발로 인하여 고객사는 신규 제품 및 신규 기술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오토모티브의 핵샘 기술 영역은 자동차 내부의 전원 및 통신을 포함한 차량 내 Network영역, 자동차에 적용되는 제어기(ECU)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영역, 카메라를 통한 영상 기반의 ADAS 영역입니다.

차량 내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한 전원 분배 및 접지 시스템 설계
Smart Juntion Box 선행 개발 및 ECU 하드웨어의 표준화 모듈화 설계 개발
영상기반 BSD 개발, 한 개의 카메라로 차량 주변을 확인할 수 있는 이지파킹(Ez Parking) 기술 개발 등의 성과가 있습니다.

2. Trouble Shooting 서비스
고객사에서 기 양산하고 있는 제품에 대해 발생하는 원인 불명 문제 혹은 미해결 문제대 대해서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에서는 제3자의 객관적인 분석 결과를 확보하고 이를 활용하여 내재적인 문제를 개선하거나 혹은 대외적인 이슈 제기에 대응할 수 있는 근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일반적인 원인 파악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투입되는데 이를 외부 전문 업체를 통해 진행함으로써 고객사 내 인적 자원을 고객사 본연의 생산적인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차량 내에서 제어기의 불안정적인 동작의 원인을 파악하여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전우너 및 접지 시스템 개선안 도출
충전 시스템에서 차량 및 외부 시스템 간 통신 불안정성 원인을 파악하여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시스템 개선안 도출
원인 불량의 제어기 불량 현상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여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제어기 설계안 및 제어기 검사/취급 개선안 도출 등의 성과가 있습니다.

3. 연구인력파견 서비스
고객사 내에서 이루어지는 개발 업무 중에서 전문성이 요구되는 업무 혹은 고객사 내 무형 자산을 활용해야 하는 업무를 위해 개발 및 검증 과정에 대해서 전문 인력을 파견하여 전문성과 비밀유지를 가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요 서비스 분야는 개발 과정 중의 설계서 작성 및 코드 검증을 비롯하여 와이즈오토모티브의 핵심 기술 영역 내 업무를 포함합니다.
2018년 현재 복수의 고객사에서 SW설계, SW검증 및 제어기 시험과 관련하여 당사 인원이 고객사에 상주하며 개발 및 검증 과정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컨설팅 서비스
고객사에서 새로운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요청에 따라 시장 및 기술적인 추세를 분석하여 고객사가 확보할 신제품 및 신기술을 기획하고 고객사에서 지정한 몇몇의 신제품, 신기술 혹은 신규 협력 업체에 대해 기술적 추세 및 보유 역량을 분석하여 고객사에 적합한 안을 제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고객사 내의 개발 과정을 체계화하는 프로세스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차량 내 통신 네트워크 신규 도입 시 고객사의 요구를 가장 적절히 반영할 수 있는 협력사 선정 컨설팅
핵심 부품 선정 과정에서 부품의 핵심 기능 안정성 및 고객사의 요구 기능을 적절히 반영할 수 있는 부품 선정 컨설팅
차량 내 제어기 개발 과정 상에서 최적의 통신 방식을 결정하는 차량 내 네트워크 컨설팅
체계화된 하네스 설계를 위한 프로세스 구축 컨설팅, 다품종 제품을 다루는 고객사를 위한 효율적인 개발 프로세스 제안 컨설팅
멀지 않은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차량 내 네트워크 신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 선정 및 기술 로드맵 제안 컨설팅 등을 수행합니다.

R&D 소개

WISEautomotive 차량용 임베디드시스템기술, 차량 내 network 및 architecture 기술, 영상기반 ADAS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관련 분야의 R&D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차량용 임베디드시스템기술은 차량에 사용되는 ECU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포함하고 모듈화 및 플랫폼화된 하드웨어 설계, 계층화되고 모듈화된 소프트웨어 설계 기술을 의미합니다. ECU 개발과 함께 ECU의 검증을 위한 기술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차량 내 network 및 architecture 기술은 CAN으로 대표되는 차량 내 network의 분석 및 설계 기술과 차량 와이어링 및 그라운드를 통한 노이즈 저감 및 차단 기술을 의미합니다.
영상기반 ADAS 기술은 카메라 취득 영상의 분석과 프로세싱을 통해 운전자에게 주변 상황을 알려주는 인식기술과 보다 안전한 주행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화면을 제공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이와 같은 보유 기술을 통해 1994년 현대차 SCOUPE모델의 그라운드 시스템의 안정화 설계를 진행하여 반영하였고 1999년에는 현대자동차에 CAN을 소개하여 2004년부터 그랜드 카니발 양산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2001년 현대차 CLICK Hybrid 모델을 위한 엔진 ECU를 개발했습니다.
2003년에는 현대차 NF Sonata의 그라운드 시스템의 효율 향상을 위한 재설계를 진행하였고 기존 그라운드 포인트의 절반으로도 동일한 그라운드 레벨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여, 2004년에 양산 적용했습니다.
2007년에는 현대차 양산적용을 위한 Smart Junction Box를 개발하여 고객사를 통해 양산을 진행하였고, 현재 대다수 현대차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2009년에는 세계 2번째 카메라 기반 BSD(Blind Spot Detection)을 개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2013년 세계 최초의 Ez Parking 기술을 개발하여 2014년부터 솔루션의 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으며, Ethernet 기반 차량 E/E 신 아키텍처 개발과 전시를 진행했습니다. 2017년 르노삼성 QM3를 시작으로 국내에서는 르노삼성의 적용 확대가 진행 중입니다.

임베디드시스템

임베디드 시스템 관련 기술로서, ECU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표준화 기술을 말합니다. 시스템 분석과 요구사항 설계를 컨설팅하고 제어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기술입니다. 또한 ECU 하드웨어 모듈화, 플랫폼화를 설계하고 플랫폼 응용 기술과 모듈화된 소프트웨어를 설계하는 기술입니다. 차량 소프트웨어의 검증 기술도 포함됩니다.

관련 수행 과제

연구개발 과제명 기간
Electronic Throttle Control 적용 엔진 제어 로직의 개발 2004. 12 ~ 2005. 11
모듈 기반의 오디오 개발방식 정착을 위한 모듈 풀 구축 2007. 07 ~ 2008. 05
Smart Junction Box 개발 2007. 11 ~ 2008. 11
AV시스템 개발을 위한 모듈기반 방식적용 및 시스템 최적화 방안 연구 2008. 06 ~ 2009. 05
샤시-안전제어 시스템 하드웨어 플랫폼 개발 2009. 01 ~ 2010. 12
샤시-안전제어 시스템 – 선행 ECU 제작 개발 (Active Seat Belt) 2010. 07 ~ 2010. 06
샤시안전제어부문 통합 H/W 플랫폼 개발 (MDPS, ESC) 2010. 09 ~ 2011. 04
멀티미디어(M/M) H/W 모듈화 및 표준화 개발 2010. 04 ~ 2012. 11
개인 맞춤 지능형 통합 Cockpit 모듈 개발 2013. 11 ~ 2017. 08
Multi-domain 자동차 전장구조를 위한 ECU용 SoC 및 임베디드 SW 개발 2014 .06 ~ 2018. 05
박막 실리콘 태양전지 기반의 차량용 투과형 솔라 선루프 시스템 개발 2014. 11 ~ 2018. 10

와이어링네트워크

In-Vehicle Network 분석 및 설계하는 Ethernet 및 CAN-FD를 포함하는 In-Vehicle Network 설계 선도기술입니다. 노이즈 저감 및 차단 기술, 와이어링/그라운드 관련 EMC(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및 전기적 안정성의 평가 및 최적화 기술, 와이어링 다이어그램 표준화 및 시뮬레이션 툴 기술을 포함합니다.

관련 수행 과제

연구개발 과제명 기간
EMI/EMC를 고려한 배선 노이즈 저감 방안에 관한 연구 2005. 05 ~ 2006. 04
노이즈 회피 시뮬레이션 툴 개발 2006. 05 ~ 2007. 05
HEV 고전압 장치의 노이즈 절감 연구 2006. 12 ~ 2007. 10
고효율 자동차용 전력전장 핵심 부품 개발 2006. 12 ~ 2009. 10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안전성 평가 연구 2007. 12 ~ 2009. 07
전기차 및 충전소의 동적 전기적 안전성 평가 기술 개발 2011. 07 ~ 2014. 06
차량용 무선 통신 시스템 선행 개발 2011. 04 ~ 2012. 03
Innovation Network 및 IBDC 기술 개발(차량 E/E 혁신 아키텍처 기술 포함) 2012. 08 ~ 2015. 01
Ethernet 백본 Tool 및 VSU개발 2012. 10 ~ 2014. 09
차세대 자동차 이더넷 백본 이중화 기술 개발 2013 .07~ 2015. 06
LKAS 평가 기술 검증을 위한 평가모듈 개발 2013. 10 ~ 2016. 09
V2X 통신운용 안전성 평가기술 개발 2013. 10 ~ 2016. 09

영상응용

카메라 취득 영상의 분석과 프로세싱을 통해 운전자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개발 기술입니다. 실시간 영상 프로세싱을 이용한 파노라마뷰 및 스테레오 비전 기술을 말합니다. 차량 센서 및 카메라 입력정보 기반 BSD, 4D TimeVision 기술이나 차량 센서 기반의 임베디드 시스템 기술을 포함합니다.

관련 수행 과제

연구개발 과제명 기간
카메라 기반 BSD(Blind Spot Detection) 시스템 개발 2008. 11 ~ 2009. 10
카메라 기반 BSD(Blind Spot Detection) 시스템 개발 2008. 11 ~ 2009. 10
카메라기반 BSD 시스템 적용 방법론 개발 2010. 09 ~ 2011. 05
Bott’s Dot 인식 LDW 개발 2010. 09 ~ 2011. 03
파노라마 뷰 및 스테레오 비전 기술 개발 2011. 01 ~ 2013. 12
4D TimeVision(Ez Parking) 기술 개발 2011. 01 ~ 2013. 12
WISE 어라운드뷰(WAVM) 개발 2014. 01 ~ 2015. 06
4D TimeVision(Ez Parking) 융합기술 개발(전후방 등) 2015. 01 ~ 2016. 12
파노라마뷰 시스템 개발 2015. 08 ~ 2017. 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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